골드웨이브 다운로드 | 음악 편집 사용법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 )

목록세부 정보
개발사GoldWave® Inc.
운영체제Windows / Android / iOS
파일GoldWave-v6.58.exe / 16.24 MB
업데이트It depends on the device.
카테고리MultimediAapplication
주요기능음악 편집, 녹음, 변환 프로그램의 대명사로, 전문 데스크탑 오디오 편집 기능을 PC 및 모바일에서 사용이 가능. 음악 복사, 잘라내기, 붙여넣기, 피치 설정, 에코, 리버브 효과 적용 가능. 오디오 파일 MP3, M4A 등 형식 변환 기능 제공. 노이즈 감소, 이퀄라이저, 스펙트럼 필터로 오디오 품질 향상.

편집자 리뷰

골드웨이브는 두 말 할 필요가 없는 음악 편집과 변환, 녹음 프로그램의 최강자 입니다. 광고를 적용하지 않겠다는 안드로이드 앱과, 오디오 파일을 열기만 하면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입니다. 녹음본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싶거나, 포맷을 변환하고 싶은 경우, 에코와 리버브, 피치 설정이나 기계음 효과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깔끔하고 사용이 편리하고 정리가 편하기 때문에 처음 사용하는 사람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스크린샷

골드웨이브 음원 편집
골드웨이브 음원 편집
윈도우 컨트롤러
윈도우 컨트롤러
노이즈 감소 효과
노이즈 감소 효과

프로그램 설치 방법

PC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방법
골드웨이브 다운로드 방법

골드웨이브 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 버전을 위한 다운로드, 서버용 버전, 안드로이드, iOS 버전 등 다양한 버전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요 기능 및 사용법

기능별 소개

메인 화면에서 통합 제거아 아주 편리하기 때문에 손쉽게 음악 편집, 녹음,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전문 데스크탑 오디오 편집 기능을 이용 해 보세요. 음원을 불러와 음악 복사, 잘라내기, 붙여넣기, 피치 설정, 에코, 리버브 효과를 바르게 적용 할 수 있습니다. 포맷은 오디오 파일 MP3, M4A 등 형식 변환 기능 제공하고 있습니다. 품질에 관해서는 노이즈 감소, 이퀄라이저, 스펙트럼 필터로 오디오 품질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음원 편집 제어 창

골드웨이브 음원 편집
골드웨이브 음원 편집

왼쪽에서부터 새로 만들기, 열기, 저장, 복사, 붙여넣기, 믹스, 삭제, 트림 설정, 구간 반복 등의 버튼을 제공하고, 하단에 녹음, 구간 재생, 음원 피치 등을 볼 수 있는 그래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원 편집 상세 그래프
음원 편집 상세 그래프

드래그 앤 드랍을 통해 구간을 설정할 수 있고, 한 화면에서 동시에 여러 오디오 파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이 실시간 균형을 확인할 수 있도록 바 형태로 가시적인 그래프를 제공합니다.

컨트롤러 기능 사용법

제어를 할 수 있는 제어창은, 재생, 빨리감기, 되감기, 일시중지 등을 리모컨 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컨트롤러 형식으로 제공되고, 각 페이더는 재생의 볼륨, 균형과 속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잇습니다.

윈도우 컨트롤러
윈도우 컨트롤러

위는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페이더 영상입니다. 이 플러그인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시면, 음원 작업 시 더욱 섬세한 작업이 가능하도록 해 줍니다.

골드웨이브 제어 속성

골드웨이브 제어창
골드웨이브 제어창

제어 속성에서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는 특정 오디오 장치를 선택, 재생 루프 영역 변경, 녹음 날짜, 시간 설정, 모니터링 기능, 재생 또는 녹음 장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퀄라이저 설정 기능

이퀄라이저 설정
이퀄라이저 설정

이퀄라이저 효과를 통해 스테레오 효과를 최대로 끌어낼 수 있습니다. 재생 미리보기, 볼륨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노이즈 감소 효과 사용하기

노이즈 감소 효과
노이즈 감소 효과

노이즈 감소 필터를 사용해 주변의 잡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음을 감지하여 노이즈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소되는 수율은 수동으로 생성하거나 자동 계산이 가능합니다.

변환 및 기타

일괄 변환 기능
일괄 변환 기능

배치 프로세싱 기능은 일괄적으로 변환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프리셋을 설정해 기존에 설정했던 파일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빠른 편집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오디오 효과 체인

오디오 효과 입력
오디오 효과 입력

오디오 효과 체인 기능은, 다양한 편집을 마친 음원의 효과를 체인 형태로 한 번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개별로 처리하는 것에 비해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FAQ

골드웨이브 윈도우10 사용법

골드웨이브 홈페이지에서는 윈도우 버전을 위한 다운로드, 서버용 버전, 안드로이드, iOS 버전 등 다양한 버전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통합 제거아 아주 편리하기 때문에 손쉽게 음악 편집, 녹음,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PC와 모바일 모두 서비스를 동일하게 제공하고 있는, 전문 데스크탑 오디오 편집 기능을 이용 해 보세요.

Goldwave 잡음 제거 하는법

골드웨이브는 자체적으로 잡음 제거를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노이즈 감소 필터를 사용해 주변의 잡음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펙트 > 필터 > 노이즈 감소 버튼을 눌러보세요. 소음을 감지하여 노이즈만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감소되는 수율은 수동으로 생성하거나 자동 계산이 가능합니다.

골드웨이브 맥, iOS 다운로드

골드웨이브를 iOS 버전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개발사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참고 자료

관련 소프트웨어

관련된 다른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