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도 방법: 부드럽고 자극 없는 면도를 위한 팁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 )

면도란?

면도는 면도기, 전기 면도기 또는 트리머와 유사한 날카로운 도구를 사용하여 몸에서 털을 제거하는 과정이다. 얼굴은 신체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깎는 부분이지만, 다리, 겨드랑이, 치골과 비슷한 다른 부분도 깎을 수 있다. 면도는 또한 수 세기 동안 일반적인 관습이었다. 조개껍질, 부싯돌, 흑요석을 포함한 초기 도구들과 함께. 순간, 일회용 면도기, 안전 면도기 그리고 전기 면도기를 포함한 수 많은 도구들과 제품들이 있다.

남자를 위한 10가지 스킨케어 팁

면도의 과정

면도 과정에는 면도용 크림이나 젤을 피부에 발라 매끄럽게 하고, 날카로운 칼날이나 전기 면도기를 사용하여 털을 제거한다. 얼굴을 면도할 때는 목과 턱처럼 민감한 부위를 중심으로 칼집이나 칼집이 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면도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피부를 씻어 남은 면도 크림이나 젤을 제거하고 보습제를 발라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규칙적인 면도는 피부를 매끄럽고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만, 제대로 면도하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과 면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이 방법을 통해, 가깝고 매끄럽고 자극이 없는 날을 사세요. 충분한 시간을 들이고, 면도할 때 엉덩이, 베인 상처 등을 피하기 위해 부드럽게 면도하십시오

      1

      면도 전 준비하기

      1

      피부 준비

      먼저 얼굴이나 면도할 부위를 따뜻한 물과 저자극 클렌저로 충분하게 씻어주세요. 먼지, 기름 또는 잡티를 제거합니다. 이렇게 하면 털이 충분히 부드러워지고 면도가 한결 더 쉬워집니다.

      2

      면도 크림 또는 젤 바르기

      면도할 부위에 면도 크림이나 젤을 발라줍니다. 이것은 피부에 윤활유를 바르는 효과를 내고 면도날 상처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3

      면도기 선택

      밀착되고 매끄러운 면도를 하려면 날이 서있고 깨끗한 면도기를 사용하십시오. 피부용 다중날 면도기 또는 트리머와 같이 면도할 부위에 적합한 면도기를 골라야 합니다.

      2

      면도하기

      1

      결을 따라 면도하기

      털이 자라는 방향으로 시작 해 보세요. 가볍고 균일하게 면도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내성 모발과 불필요한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면도날 자주 헹구기가 필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면도날을 자주 헹궈서 머리카락이나 면도 크림을 제거 해 보세요.

      2

      필요에 따라 면도 크림을 덧바르기

      크림을 덧바르는 경우는, 피부가 점점 건조해지거나, 다른 부위에 면도를 해야 하는 경우 필요한 만큼 면도 크림을 발라 주세요.

      3

      면도 후

      1

      피부 헹구기

      면도 후에는 시원한 물로 피부를 헹궈주세요. 그리고 피부를 진정시키고 상쾌하게 하십시오.

      2

      보습제 바르기

      면도 후에는 애프터셰이브용 제품을 바르거나,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를 진정시킬 수 있고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여러분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FAQ

      면도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합니까?

      면도 전, 샤워를 하거나 따뜻한 물로 저자극 클렌저로 세안하세요. 털을 부드럽게 하고 모공을 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렇게 하면 면도가 더 쉬워지기도 하고 자극을 덜 유발할 수 있습니다.

      어떤 면도기를 선택해야 합니까?

      면도기를 선택할 때에는, 피부 타입과 털 굵기를 고려하세요. 예를 들어 피부가 민감한 경우는 면도날 수가 적은 면도기가 더 나을 수 있습니다. 털이 두꺼운 경우 면도날이 여러 개인 면도기가 더 밀착된 면도를 할 수 있습니다.

      결에 따라 면도해야 합니까, 아니면 반대로 해야 합니까?

      내성 모발과 면도의 자극을 피하기 위해 일반적으로 모발이 자라는 방향인 결 방향으로 면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털이 두껍거나 거친 경우에는, 밀착 면도를 위해 결 반대 방향으로 면도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자극을 피하기 위해 각별히 주의해 주시고 날카로운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면도 크림을 사용해야 하나요?

      면도 크림이나 젤은 피부를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는 알코올 성분이 있는 것은 피하고, 또 독한 성분이 포함된 제품은 자제 하십시오.

      애프터쉐이브가 필요한가요?

      애프터쉐이브는 피부를 진정시키고 자극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은 아니고, 만약 피부가 예민하다면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알코올이나 향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자료

      다른 글 더 보기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