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키보드 어플 알키보드 다운로드 자판 스킨 바꾸기

Aggregated star rating result
Average
( )

서비스 소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모두가 다 사용하고 있는 키보드를 쓴다고 생각하면 너무 밋밋하다는 생각이 먼저 드는데요. 이런 것을 막기 위해서 알툴즈에서 알키보드 스마트폰 키보드를 내 놓았습니다. 네이버 스마트 키보드의 두벌식, 단모음, 천지인, 나랏글 기능과 비교했을 때에도, 기본 기능은 충실한 것을 보여줬습니다. 클립보드 관리 기능과 롤리팝 테마, 화이트, 블루, 피치, 그린 테마와 같은 세련된 템플릿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편리한 확장 기능인 숫자키, 상하좌우 이동키 열 추가를 통해 편의를 강조한 것을 잊지마세요.

목록세부 정보
개발사ESTsoft Corp.
운영체제Android
파일Android_Application
업데이트v1.1.7
카테고리LifestyleApplication
주요기능두벌식, 단모음과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베가(스카이), 나랏글 등의 다양한 한글 키보드 자판 지원. 클립보드 관리 기능으로, 알키보드에서 저장, 관리, 붙이기 가능. 다양한 테마 지원 깔끔한 기본 테마부터 안드로이드 롤리팝 테마, 화이트, 블루, 피치, 그린 테마 등 8가지 테마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 키 누를 때 진동, 소리, 팝업 사용을 설정 가능. 숫자키, 상하좌우 이동키 열을 추가 기능 제공.
알키보드 앱
알키보드 앱

알키보드 기능

기본 스킨

다양한 스킨을 토대로 예쁜 키보드 어플 추천할 때 이것을 한번 사용해 보라고 말해주고 한답니다. 그리고 주요기능으로 pc 키보드와 연결하기 기능이 추가되면서 스마트폰 문자나 메일이 왔을 때에도 바로 pc로 스마트폰에 입력이 가능하답니다. 

알키보드 기본 스킨
알키보드 기본 스킨

지원 키보드

한글 키보드 두벌식, 단모음, 두벌식+단모음,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베가 스카이, 나랏글 등의 한글 타자용 키보드를 지원합니다. 또한 세로 및 가로모드 키보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설정을 통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알키보드 사용 화면
알키보드 사용 화면

진동 팝업 기능

기능중에서는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이 지니고 있는 키 누를 때 진동 소리 팝업 설정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의성이 강조된 것이 느껴집니다.

알키보드 설정하기
알키보드 설정하기

아이폰 키보드 어플에도 있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수문자나 상용구 설정을 통해서 다양하게 사용 해 보시면 좋겠죠?

알키보드 네트워크 설정
알키보드 네트워크 설정
알키보드 편지 작성 스킨
알키보드 편지 작성 스킨

편의성 증대

손 끝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편안한 입력을 돕는 키보드 앱으로써 다양한 한글 키보드 자판 및 클리보드 관리, 여러가지 테마를 지원합니다. 또한 키를 누를 때 소리, 진동, 팝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 상하좌우 이동키 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알키보드 시작하기
알키보드 시작하기
Alkeyboard 숫자키 추가
Alkeyboard 숫자키 추가

기타 사항

알키보드 설정 시 모든 텍스트 수집 관련 알림창이 뜨는데, 알키보드의 요청 권한은 ‘진동’ 뿐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무차별 수집하지 않습니다. 또한 1.0.2 버전에서는 설정 > 기능설정 > ‘스페이스 언어전환 팝업 시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줄바꿈 및 엔터키 기능은 설정 > 상용구 편집 > 상용구 항목 선택 시 ‘줄바꿈’ 값을 상용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줄바꿈이 필요할 때 엔터키 위치의 키를 눌러 ‘줄바꿈’을 선택 해 보세요.

FAQ

안드로이드 키보드 어플 한글 알키보드

알키보드는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두벌식, 단모음과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베가(스카이), 나랏글 등의 다양한 한글 키보드 자판 지원합니다. 클립보드 관리 기능으로, 알키보드에서 저장, 관리, 붙이기 가능합니다. 다양한 테마 지원 깔끔한 기본 테마부터 안드로이드 롤리팝 테마, 화이트, 블루, 피치, 그린 테마 등 8가지 테마 중에서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자판 추천 종류

쿼티 키보드에 익숙한 사용자들은 일반적으로 두벌식, 단모음과 천지인, 천지인플러스, 베가(스카이), 나랏글 등의 다양한 한글 키보드 자판을 많이 사용합니다. 알키보드, 네이버 스마트 키보드, 구글 키보드, 삼성 키보드 등 본인에게 맞는 키보드 자판 어플을 사용 해 보세요.

알키보드 엔터키가 줄바꿈 안되는 경우

줄바꿈 및 엔터키 기능은 설정 > 상용구 편집 > 상용구 항목 선택 시 '줄바꿈' 값을 상용구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줄바꿈이 필요할 때 엔터키 위치의 키를 눌러 '줄바꿈'을 선택 해 보세요.

알키보드는 개인정보 수집을 하나요?

아니오. 알키보드 설정 시 모든 텍스트 수집 관련 알림창이 뜨는데, 알키보드의 요청 권한은 '진동' 뿐임을 명시하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정보를 무차별 수집하지 않습니다.

댓글과 방명록은 많은 힘이 됩니다.

참고자료

How useful was this post?

Click on a star to rate it!

Average rating / 5. Vote count:

No votes so far! Be the first to rate this post.